Seoul National University
Department of Architecture &
Architectural Engineering
Seoul National University
Department of Architecture &
Architectural Engineering
Academics
Academics Undergraduate
SNU DAAE
Back

건축학과 통합교과과정

Integrated Curriculum of DAAE

[gtranslate]

건축학과 통합교과과정은 1학년과 2학년의 건축학/건축공학 교과과정을 <통합교과과정>으로 개편하여 기술을 이해하는 건축사, 디자인을 이해하는 엔지니어 양성을 목적으로 시작되었다. 4개의 기초 스튜디오와 컴퓨터, 구조, 환경, 시공 및 재료 등 기술 과목들이 연계되어 학생들이 건축의 다양한 분야들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돕고, 개인의 적성과 특기에 맞추어 세부전공을 선택하게 된다.
 
통합과정(1,2학년 과정)의 학습목표
 
— 건축의 인문학적, 기술공학적 지식에 대한 확고한 기반 마련
— 주제에 따른 교과목의 연계적 구성
— 표현, 구조, 환경, 패브리케이션 디자인이라는 4가지 주제에 기초스튜디오 1, 2, 3, 4와 이론과목이 짝을 이루어 대응
 
통합과정을 마친 후 전공배정을 통해 심화과정(건축학전공, 건축공학전공)으로 진입하게 된다.
 

 
전공 배정
 
— 대상 : 건축학과 통합과정으로 입학한 학생은 4개 학기 이수 후 예외 없이 전공(건축공학전공, 건축학전공) 배정을 신청해야 한다.
— 시기 : 매 학기말 종강 이후에 실시하며 그 시기는 별도로 정해 공지 한다
— 배정 원칙
1. 원칙적으로 해당학기 배정신청자 총 인원수를 기준으로 하여 건축공학전공과 건축학전공 진입의 비율이 1:1이 되도록 신청자의 사정 성적순에 따라 희망대로 배정한다.
2. 한쪽 전공의 신청자가 총 신청자의 50%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사정 성적순으로 해당 전공에 초과배정을 허용할 수 있다. 다만, 한 전공의 배정인원은 총 신청자의 60%를 초과할 수 없다.
3. 규정에 명시되지 않은 기타 사항은 건축학과 학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배정한다.

1st & 2nd Year Curriculum Frame Work

커리큘럼
Curriculum
fringilla leo suscipit dolor. facilisis dapibus sit elit.